The best Side of 부산 공항

준공영제 개편 때 대부분의 좌석 노선들은 급행으로 전환 됐으나 이 노선은 좌석으로 유지되었다.

인천 · 김포 · 제주 · 김해 · 대구 · 청주 · 무안 · 광주 · 양양 · 울산 · 여수 · 포항경주 · 군산 · 원주

국적 항공사 출신들이 국토부 고위직에 대거 포진해있다는 것은 언론에도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고, 핀에어가 부산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것은 부산에서 유럽/중동 주요 허브를 거쳐 유럽 각지로 떨궈내릴 만큼의 수요는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한 만큼, 국토부와 대한항공이 외항사의 부산발 장거리 국제선 취항을 막고 있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는 상황이다.

대전복합 방면 노선은 충북리무진과 서울고속이 담당하고 있으며, 유성 노선은 서울고속이 담당하고 있다.

물론 창원은 지금도 이용이 편리하지만… 경전철 공항역과 달리 이 역은 공항에서의 거리가 꽤 있기에 오히려 경전철의 다음 역인 서부산유통지구역에 가까운데, 무거운 짐을 든 상태로 걸어가기에는 무리이다. 개통된 이후에는 셔틀이 이 곳으로 연장될 듯하나 역명이 김해공항역에서 강서금호역으로 변경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 주거지역이 없어서 수요가 나올지 의문이라서 셔틀이 연장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사실 국제선 유치쪽으로 가닥을 잡으면 울산이 부산급은 아니더라도 나름대로 인구와 경제력은 있기 때문에 수요 자체는 확실히 잘 나온다거나 적자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겠냐는 의견이 있다.

전라도 남부 끝자락과 영동 지방 북부의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부산 휴게텔 거의 다 보이는데, 대전광역시, 안동시 등 항로에서 약간의 거리가 있는 도시들은 전체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다.

위에서 서술되었듯 부산일보의 기사에 따르면, 국토교통부와 대한항공의 방해 공작 때문에 이루어지지 못한 거라고 한다. 내용인즉슨 핀에어가 부산에 취항하려면 대한항공에 손실금을 보전해 주어야 하며 김해착발 승객에게는 헬싱키에서 유럽 타 지역으로 환승하는 표를 팔 수 없게 해야 한다는 얘기이다.

울산광역시

참고로 장기주차 차량이 많은 관계로 항상 자리를 찾기 어렵다. 특히 제주에서 학회나 회의 등 행사가 많이 열리는 시즌에는 대전, 세종 등지에서 제주로 출장가는 교수, 연구원, 공무원 등의 수요가 많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하면 단순히 강원도 지역 여행만 하는게 아니라 이동하면서 수도권지역이나 가평, 양평, 춘천, 횡성과 같은 유명관광도시까지 한꺼번에 여행 할수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었다. 반면 양양은 서핑이나 바다보고 등산하러 오는 곳인데, 일단 서핑의 성지는 국내에서나 먹히지 해외엔 훨씬 더 좋은 곳이 많다. 또한 서핑보드의 존재 때문에 차량 이동이 절대 필수적이라 국내선을 이용할 필요가 없고 대신 서울양양고속도로는 항상 터져나간다.

김포국제공항과의 거리가 얼마 되지 않아 김포-청주 노선은 현재 운행하는 항공사가 없다. 그러나 교통체증이 심해짐에 따라 서울에서 청주까지 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공항 에서 자갈치 까지 경로 공항 에서 남포 까지 경로 공항 에서 중앙(부산) 까지 경로 공항 에서 부산 까지 경로 더보기 주변 역 / 정류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