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mine This Report on 부천 역사

부산광역시

경기도 부천시에서 매년 여름철에 열리는 관영 만화축제. 주최사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관사는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회이다.

부천시 관내의 송내역은 물론이고 역곡역에 비해서도 역세가 부족해 잘 될런지는 의문이다.

멀게는 고강 선사유적의 발굴과 함께 선사 문화의 유래를 찾고 청소년들의 문화 학습이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각 처에 흩어져 있는 역사 문화를 집대성하여 시민적 공감대와 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일 또한 우리들의 역할이라 생각되어 진다.

국책사업으로 계획되고 있는 경인운하 개발이 구체화 되기 전에 대부뚝, 굴포천의 유래를 찾아내고 친환경 개발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물이 부족한 부천과 연계 시킬 수 있는 근거를 찾아내는 노력은 우리에게 주어진 과자게 아닐까 생각한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서해선 일산 연장 시 부천~김포공항~일산 간의 수요로 인해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할미산은 산의 형태가 마치 '할머니의 구부린 모습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이라고 하는데, 현재는 신앙촌 재개발사업으로 인하여 현대홈타운 아파트단지가 들어서 꼭대기만 겨우 산모양을 지탱하고 있을 뿐이다. 

아주대학교병원, 화홍병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녹산의료재단 동수원병원, 토마스의료재단 월스기념병원,

도시화가 진전된 만큼 각종 사업체가 소재하는데, 특히 괴안동 · 송내동 일대에 식료품 · 목재품 · 지류 · 비철금속 관련 업체가 다수 분포한다.

이에 많은 국민들은 존경하는 기업인으로 선정하기도 했을 정도로, 살아생전 많은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약대동의 지명은 다양한 설이 있는데, 부평군 상오정면 지역으로 약물터가 있어서 약대란 설과, '약대'라는 낙타와 비슷한 동물이 있었기 때문에 약대라는 설, 아주 오래 전에 주변지역이 약초가 많이 자생했기 때문에 약대라는 설 등이 있다. 

주막에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주고받은 장돌뱅이들은 도당동~약대동~삼정동~대장동을 거쳐 인천 계양산 아래 부평도호부(현 계양구 계산동) 황어면에 형성된 황어장터로 모여들었다.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유는 역시 부천시의 중심역이라는 점이 크게 부천 휴게텔 작용한다. 부천의 전통적인 중심지로서 현재도 수많은 유흥가가 집결된 주요 번화가이기에 유동인구가 많고, 유흥 목적이 아니더라도 버스로 환승하기 위해 이용하는 사람들 역시 상당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